반응형

웰씽킹 커버 이미지

영국 부자 상위 0.1% 캘리최

가난하게 태어나 나이 마흔 살에 10억 빛을 진 캘리최 회장. 우울증에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던 그녀가,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열심히만 살아가면 될 줄 알았던 지난 과거를 반면교사 삼아, 자신만의 터득한 부의 원리로 5년 만에 영국 상위 0.1%(202111월 기준) 부자가 된다. 이제는 책, sns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WEALTHINKING)’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를 누렸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끌어당김의 법칙, 웰씽킹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캘리최 회장은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야간 고등학교를 다니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공장 일을 하며 가장 의지하고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죽게 되고 정신적 충격에 공장을 그만두게 된다.

거의 무일푼이던 그녀는 패션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 일본으로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며 힘겹게 살아가게 된다. 그러나 현실은 똑같았다. 어차피 어디 가나 돈이 없는 건 마찬가지였던 그녀, 패션을 더 배워보기 위해 프랑스로 떠나게 된다. 프랑스어도 하지 못했던 캘리최는 그곳에서도 악착같이 일하고 돈을 벌며 행복한 미래를 꿈꾸게 된다. 모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릴 듯했던 그때, 친구의 제안으로 전시사업을 시작했으나 철저하게 망하게 된다. 그것도 마흔 살에 빛 10억을 남긴 채 말이다.

그렇게 센강(Seine River) 앞에 선 그녀. 지나친 우울감에 2년간 집안에서만 갇혀 지내며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던 그때, 그녀의 머릿속에 어머니가 스쳐 지나간다.. 항상 캘리최를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했다던 어머니를 두고 차마 죽을 수가 없었단다. 그래서 다시 한번 살아가 보자 마음먹게 된다. 부자로 말이다. 그 후 캘리최는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의 책을 통해 그들의 좋고 나쁜 습관을 모조리 습득해 버린다는 느낌으로 책 1000여 권을 분석하고 공부했다. 이를 통해 얻은 자신만의 부자 되는 방식을 실천하며 ‘5년 안에 300억 벌기목표로 집중적으로 일한 결과, 그 이상의 성공을 얻게 된다.

이 책에서의 부 창출은 생각의 뿌리(WEALTHINKING)’에서 온다고 말하고 있다. 내면의 무의식조차 내가 성공했다고 믿음으로서 목표 달성에 100%집중하면, WEALTHINKING(곧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 우리가 원하는 그곳에 반드시 도달할 것이라고 말한다. 캘리최는 수많은 멘토(mentor)를 분석하여 만들어낸 이 원리로 성공을 이끌어냈다. 그녀가 제시하는 웰씽킹’ 7가지 방법과 무의식을 통제시킬 수 있는 시각화 6가지 방법 등을 실천하다 보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생각의 뿌리 훈련 방법

■ ‘웰씽킹‘웰 싱킹’ 7가지 방법

1. 개인 핵심가치를 통해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단기·중장기 세부목표를 설정하여 목표 달성을 위한 액션플랜을 짜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데드라인까지 정해야 한다.

2. 결단력을 통해 행동해야 한다. 마음만 먹고 실천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 그러나 결단했다고 해서 너무 자신을 혹사시키지 않아도 된다. 최종 목표를 향해 유연하게 행동해야 한다.

3. 선언은 흐릿해지는 결단력을 붙잡아주는 가드레일(guardrail)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혼자 머릿속에 결단만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에게 선언해야 한다.

4. 믿음을 통해 목표에 대하여 조금의 의심도 하지 말아야 한다. 내 모든 정신과 육체가 목표에 맞게 설정될 수 있도록 믿어야 한다.

5. 믿음은 의식 속에 있는 것이고, 신념무의식에 있다. 잠재의식조차 내가 달성할 것이라고 100% 믿어야 성공할 수 있다. 이러한 무의식은 시각화를 통해 훈련할 수 있다.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내 꿈이 신념이 되게 해야 한다.

6. 확신만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강한 확신은 곧은 신념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계속 행동을 주저하게 된다면, 신념부터 다시 점검해야 한다, 

7.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낼 수 있게 된다. 또한 위기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준다.

 

시각화 6가지 방법 (무의식 채우기 4, 비우기 2)

1. [채우기] 청사진 시각화(5): 중장기(5~10) 목표 달성 후 가장 성공한 모습을 청사진 한 장으로 보고, 그 순간을 적는다. 벅찬 순간 누구와 함께인지, 느낀 모든 감정을 자세하게 적는 것이 포인트다.

2. [채우기] 영화감독 시각화(30~40): 내 자신이 영화감독이자 내가 주인공이 되어, 중장기 꿈이나 목표를 설정하여 영화 스크립트를 구상하는 시각화다. 상상을 했다면 영화에 대하여 명확하게 한 줄로 적고, 그 옆에는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 연월일까지 세세하게 적어야 한다.. 단, 이 목표 달성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하는 3개를 함께 적는 것도 중요하다,

3. [채우기] 아침 시각화(3~10):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하는 시각화 방법이다. 가장 이상적인 하루를 그려보는 상상을 한다. 아침 시각화를 통해 하루의 우선순위가 정해지고,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이다.

4. [채우기] 긴장 시각화(10~3): 긴장 시각화는 정말 중요하거나 긴장되는 일이 있을 때 하는 시각화다. 프레젠테이션, 면접, 인터뷰, 강연 등의 작은 프로젝트가 있을 때 실시하면 좋다. 내가 가장 원하는 방향 및 이상적으로 흘렀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면 된다.

5. [비우기] 블랙홀 시각화(1~2시간): 엄마 배속에 있었던 순간부터 자리 잡고 있는 부정적인 잠재의식을 버리는 과정이다. 블랙홀 시각화를 실천하지 않으면 자꾸만 불필요한 생각들이 괴롭힐 수 있다. 지난 과거들을 하나하나 블랙홀에 버린다는 느낌으로 비우기 시각화를 한다. 2~3년 수련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한다.

6. [비우기] 저녁 시각화(3~10): 블랙홀과 비슷한 방법으로 오늘 나에게 있었던 생각과 감정들을 버리는 과정이다. 아침에는 채우기 시각화를, 저녁에는 비우기 시각화를 통해 내가 원하는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