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증권에 투자하고 싶나요? 미국 주식을 사고 싶으시다면, 우선 미국 주식시장의 정규장 개장시간을 아셔야겠죠.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및 주식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서학개미란?

서학개미란 미국 등 해외 주식의 개인 투자자들을 말합니다. 한번쯤은 서학개미·동학개미(국내 개인투자자)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두 단어의 공통점은 단어 끝에 '개미'가 들어갔다는 것인데요. 여기서 개미란 개인 투자자를 말합니다.

 

개인투자자를 개미에 빗댄 건, 개인으로 봤을 때는 주가 변동에 영향력을 못 미칠 만큼 영향력이 미비하지만, 개미처럼 뭉치게 되면 주식의 매수·매도 흐름에 중요한 요소로도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개미들의 선망의 대상이 된 슈퍼개미는 주식으로 돈을 불려 거액의 돈을 굴리는 개인투자자를 말합니다.  

 

미국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등의 글로벌 기업이 상장되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미국의 주식시장은 우상향 경향이 있어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은 프리마켓, 정규장 거래, 애프터마켓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의 정규장 개장시간은 9:30 ~ 16:00(현지시간)인데, 단 현지 기준 3월 둘째주 일요일에서 11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가 서머타임으로 낮시간이 길어지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 목적으로 표준시보다 한 시간을 앞당겨집니다. (※ 2023년 한국기준 3월 13일(월) ~ 11월 7일(월)입니다.)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휴장일

 

2023년 미국 주식시장 휴장일은 총 11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새해 첫날 (New Years Day): 2023년 1월 2일(월) (대체기념일)
  2. 마틴 루서 킹 주니어의 날(Martin LtutherKing, Jr. Day): 1월 16일(월)
  3. 대통령의 날(Washington's Birthday): 2월 20일(월)
  4. 성 금요일(Good Friday): 4월 7일(금)
  5.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 5월 29일(월)
  6. 노예해방일(Juneteenth National Independence Day): 6월 18일(월)
  7.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 7월 4일(화)
  8. 노동절(Labor Day): 9월 4일(월)
  9.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11월 23일(목)
  10. 크리스마스(Christmas Day): 12월 25일(월)
  11. 새해 첫날(New Years day): 2024년 1월 1일(월)

 

미국 주식 사는법

주식시장 개장시간 및 휴장일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1. 위탁 계좌개설하기

증권사들의 신규고객 모시기가 치열하므로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증권사별 거래 수수료 혜택, 현금(주식) 지급 이벤트 등을 비교하여 자신과 맞는 증권사로 선택하셔서 개설하시기 바랍니다.(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해당 증권사 어플 다운로드 후 이용하기)

 

 

2. 해외주식 거래 신청하기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해당 증권사 홈페이지에 '거래 신청' 탭이 있습니다. 약관 등의 내용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면 거래 가능하십니다.

 

 

3. 증권계좌에 투자금(원화 또는 외화) 입금

증권사마다 원화 결제가 가능한 곳도 있으나, 거래할 때 외화로 결제해야 하는 곳도 있으므로 미리 입금 후 환전하셔야 합니다. 해당 증권사 어플에서 '환전'이나 '원화' 키워드로 잡고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환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휴일 불가) 가능하니, 늦은 시간 미국 주식 사려는 순간 계좌에 달라가 없어서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거래 수수료 확인하기

미국 주식 거래 시 거래수수료 및 미국에서 부과하는 거래세가 있습니다. 

 

 

5. 해외주식 주문/ 체결확인

매수 종목을 골랐으면 거래시간에 맞춰 주문한 뒤, 거래가 체결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6. 세금 확인하기

거래한 주식에 수익이 발생했다면, 세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미국주식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양도소득세'를, 배당을 받았다면 '배당소득세'를 부과합니다.  양도소득세는 본인이 직접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성공적인 투자확률 높이셔서 투자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미국 주식시장 개장시간 및 미국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